DJI 액션4 액션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프로의 대항마 DJI 액션캠에 대해서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사실 요즘 핸드폰으로 정말 좋은 영상들 촬영할 수 있는데, 액션켐을 산 이유는 육아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핸드폰으로 아이의 영상을 매번 담으려 하니까 핸드폰 용량도 부족해지고, 아무래도 간편하게 켜도 녹화할 수 있는 액션캠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액션캠을 사면 여행 가서도 간편하게 찍을 수 있지 않나라는 기대감에... 와이프의 재가를 받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지 좀 되었는데 지금 액션캠 5가 나와서 그런지 액션캠 4는 40만 원에 거의 떨이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ㅠㅠ 후기 보시고 구매 희망하시면 구매해 놓으시는 것도 추천합니다.(내돈내산입니다 ㅎㅎㅎ)
저는 시원하게 Adventure Combo set를 샀습니다. DJI에 라인업들이 많이 있는데 저는 아무래도 이렇게 생긴 액션캠이 더 신뢰가 있더라고요 ㅎㅎ DJI 오즈모 액션4 캠입니다. 따로 액션 4 캠만 파는 패키지도 있고, 이렇게 어드벤처 콤보 세트로 파는 상품도 있습니다. 가격 차이가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dventure combo 보다는 가성비로 카메라만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어차피 셀카봉을 추가로 구매하게 되더라고요...ㅠㅠ
한국에도 공식 수입이 되어서 그런지 한국어들도 보이네요^^
박스를 뜯어보면 구성품은 매우 심플합니다. 셀카봉과 두 개의 박스가 있는데요.
박스를 뜯어보면 충전 독, 충전 선, 카메라, 등등 많은 구성품들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알차긴 합니다. 배터리는 총 3개가 제공이 되어서 참 맘에 들었습니다.
어드벤처 콤보 세트에만 들어가는 셀가봉인데요, 상당히 길게 뽑을 수 있지만 단점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ㅠㅠ 그리고 거치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게 때문에 조금 많이 아쉬운 셀가봉입니다. 결국 저는 셀카봉을 따로 사게 되더라고요! 근데 마감은 참 괜찮습니다. 제가 고프로를 구매하ㅐ 본 적은 없지만 중국 제품 치고는 참 장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앞면 모습 ㅎㅎ 고프로랑 똑같이 생겼죠ㅣ ㅎㅎㅎ
이 많은 구성품들은 거의 안쓸 것 같고, 배터리 충전 독을 많이 쓸 것 같습니다.
카메라 하단이 자석으로 붙는 방식이라 저렇게 생긴 삼각대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집에는 저렇게 생긴 삼각대가 따로 없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저 모델 하나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울란지 MT-50 삼각대 인데요, 가격은 2만 원대로 싼 편은 아니지만 지금 멀쩡한 삼각대가 없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구입...
DJI와 100% 호환이 되는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석은 강해서 딱 맞습니다. 많은 삼각대가 제작이 되면 좋겠습니다.
삼각대를 사고 나니 촬영이 좀 더 수월해졌네요ㅎㅎ 촬영의 영상 퀄리티는 준수하지만, 저조도 부분에서는 핸드폰이 훨씬 좋은데요, 하지만 편의성과 밝은 조명 하에서는 그래도 액션캠이 좀 더 실용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사용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