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

아이패드 프로 9.7 배터리 자가교체 실패 후기 및 방법 공유

Life of Tony 2024. 8. 6. 21: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 프로 9.7 1세대 배터리 자가 교체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프로 9.7이 아직까지는 필기 용도로는 사용할 만해서, 배터리 타임을 조금 늘려보고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아이패드 프로 9.7 배터리를 구입해놓고, 방치하다가 혼자 교체해 보기로 결심하고 알리에서 또 열풍기(히팅 건, 핫 건)와 자가 교체 도구를 구매해서 본격적으로 시도해 봤는데요, 결론적으로는 액정이 나가서 못쓰게 되었고 나중에 중고로 액정만 구매해서 다시 완성시켰습니다... (눈물이 나오네요... 이럴 거면 그냥 아이패스 새거 하나 살걸...)

아무튼 기존에 가지고 계신 아이패드 프로 9.7의 배터리 수명이 다 했거나, 액정 교체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준비물

- 아이패드 프로 9.7

- 열풍기(알리에서 구매 가능)

- 아이패드 프로 9.7용 배터리(알리에서 구매 가능)

- 교체 도구(얇은 책갈피 형으로 되어 있는 철과 플라스틱 고정기 등)

- 인내심

- 유튜브 시청

열풍기는 요렇게 생긴 거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실 헤어드라이기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iSesame라고 쓰여있는 철 공구와 플라스틱 고정 핀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론... 아이패드와 교체할 액정 혹은 배터리가 있어야겠죠...

열풍기로 하얀색 부분을 지져줍니다. 한 번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에 걸쳐서 예열해 주세요! 열을 가해주게 되면 접착제가 약해지면서 액정이 분리되기 더욱 수월해집니다.

열이 어느 정도 가해졌으면 중간중간에 얇은 철사 공구로 패드와 액정 사이에 살짝 있는 틈을 찔러줍니다. 조심해야 하는 게 너무 힘을 주면 액정이 깨질 수가 있습니다. 안에 있는 접착제가 잘 녹으면 "톡" 하는 소리가 나면서 들어가는데요, 그럼 지체 없이 액정 안쪽으로 찔러 넣는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꺾어줍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철이 액정 밑으로 삽입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너무 깊게 찔러 넣으면 액정이 손상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짝만 넣어줍니다.

반응형
 

잘 안되면 유리 흡착기를 사용하여 진행해 주시면 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담은 심플합니다. 계속 열풍기로 조져주면서 살짝씩 살짝 식 들어 올려주면서 플라스틱 등 도구로 ㅈ벌려줍니다. 접착제가 강하기 때문에 한눈팔고 있으면 다시 붙습니다. 붙이 않도록 계속 열풍기를 가해줍니다.

카메라 쪽은 너무 많은 열을 가하면 녹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차를 두면서 살짝살짝 씩 해줍니다.

홈버튼 쪽도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해줍니다. 액정을 가시는 경우에는 홈버튼은 새로운 액정에 이식해 줘야 합니다. 저는 배터리만 갈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겠네요.

다 잘 했는데... 막판에 뭐가 걸려서 저 노랑이 공구를 확 집어넣으니까... 지지직 소리가 나면서 액정이 찢어지는 소리가 들리더라고요... 이때 제 아이패드 액정이 사망했음을 직감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제 실수를 꼭 반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하얀색 있는 부분까지만 공구를 찔러 넣으시기 바랍니다... 보수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나간 액정 보이시죠... 눈물 납니다 정말...

 

그래도 분리를 했습니다...ㅎㅎ본체쪽에 바로 배터리가 보이네요. 저 배터리를 분리하려면 조그만 드라이버를 활용하여 드라이버를 해체해 줘야 합니다.

나사들을 다 제거해 줍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칩들이 보이는데요, 이제 배터리를 분리해 주면 됩니다. 배터리도 마찬가지로 강력한 접착제가 붙어 있습니다. 열풍기로 또 조져서 배터리를 분리해 줍니다. 배터리가 부러져 버리면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늘 조심해서 작업하셔야 합니다.

애증의 노란 공구로 배터리를 살살 살살 분리해 줍니다.

교체할 배터리를 잘 투입해 줍니다. 저는 노혼 배터리를 구매해서 장착시켰습니다.

배터리를 장착시킨 후에는 나사를 재결합하고 스크린도 다시 붙여주시면 됩니다. 분해한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무작정 진행한 터라... 액 정도 날리고 했지만 여러분들은 제 아래 영상 참고하셔서 성공적으로 한 번에 액정 교체 혹은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액정 교체의 경우 무조건 홈버튼을 기존 액정에 있던 걸로 이식해야 한다는 점만 명심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배터리 교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ONHJTsoKYQ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