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비보북 슬레이트 13 oled 윈도우태블릿 노트북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렴한 윈도우태블릿 구입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저는 대학원을 다니기 때문에 필기용 원도우 태블릿 노트북 마니아입니다. 그 이유는 모든 기기에서 호환이 되는 원노트를 애용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용 앱이 훨씬 펜 색 종류도 많고 편의성이 더 강해서 저는 필기용으로는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는 윈도우 태블릿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원래 갤럭시북12, 갤럭시북 10.6 제품을 소유하고 있지만 OLED 패널에 13인치에 펜까지 되고, 키보드까지 주는데 30만 원 특가로 뜬 아수스 제품을 발견하려 바로 질러버렸습니다.(여자친구에게는 후 컨펌... 혼났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박스부터 감상하시겠습니다.

박스가 큼직한 게 맘에 듭니다 ㅎㅎ

박스가 스티커로 잘 봉인되어 있네요!!

박스 뒤편에는 시리얼 넘버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두근두근 두근... 박스를 열어보았더니 정말 많은 액세서리들이 보였습니다. 하나씩 꺼내보겠습니다.


먼저 파우치가 있다는 점에서 놀랐습니다. 보통 다른 제조사들은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하는데...아수스는...ㅎㅎ감사합니다. 퀄리티도 나쁘지 않고 사이즈도 딱 적당해서,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저는 오히려 제 갤럭시북 12랑 미니 키보드를 넣어 다니고 있네요^^


퀄리티 나쁘지 않습니다.

대망의 태블릿을 꺼내보겠습니다. 비닐로 싸여져 있어서 제거해 보았습니다.

액정은 흠집 없이 깨끗했습니다.

뒷면은 좀 심심한 느낌이 있었지만 그래도 후면 카메라까지 있고 스티커들도 좌측 하단에 붙어있었습니다.

퀵 스탠드도 포함이었는데, 이건 약간 서피스 따라 한 느낌이...ㅎㅎ 근데 무게가 상당했습니다. 거치 기능만 없다면 들고 다니고 싶지 않은 무게였습니다.

장착해 보았습니다. 찰싹 달라붙는 느낌은 없었지만 그래도 견고하게 부착은 됩니다. 세울 때 가끔 벗겨지는 경우가 있어서 세심하게 다뤄줘야 하는 점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각도도 끝까지 가면 잡아주면서 필기가 가능했습니다.


이건 무엇일까요 ㅎㅎ 반짝반짝 빛나는 패키징에 설렜습니다. 아마도 키보드인 듯했는데...

스펙이 적힌 플라스틱 책갈피도 있었습니다 ㅎㅎ

열어보니 키보드였습니다. 한글 각인이 되어있는 점이 맘에 들었고, 일단 무게는 일반 키보드와 비슷했습니다. 키감도 나쁘진 않았습니다.(적어도 제 이온2 노트북보다는 나았습니다.) 다만 거치대, 키보드, 태블릿 포함하면 거의 1.5킬로 나갈 것 같은 느낌이... 딱 태블릿 하나만 들고 다니면 괜찮을 것 같은 무게였습니다.

각종 설명서들... 펴보지도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펜입니다. 요 펜은 사실 기대는 안 했는데 개봉하고서 수준급 마감에 놀랐습니다. 충전 방식이고 팁도 여러 개 제공합니다. 팁이 다 떨어지면 어디서 구할지... 좀 난감할 것 같긴 했습니다만 요 아이는 장난감 용도로 산 것이기 때문에 괜춘!!


우측 사진 보시면 C 타입의 충전 구멍이 있습니다. 팁의 경우 교체가 가능합니다!
필기용으로는 나쁘진 않습니다. 저는 갤럭시북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갤럭시북보다는 필기감이 떨어지지만, 못 쓸 수준은 아닙니다. 다만 컴퓨터가 좀 느린 감이 있어서 필기 시에는 쪼금 답답하실 수는 있지만 적응하면 괜찮습니다.
확실히 액정이 액정인 만큼 영상을 시청하기에는 최고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 이 윈도우 태블릿으로 디즈니 등 영상을 보는 편입니다. 그만큼 화질이... 죽여줍니다... 최고입니다.
전반적을 이 태블릿은 영상 시청을 많이 하시고, 가끔가다 수업이나 간단한 메모를 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좋은 태블릿입니다. 저는 30만 원에 샀기 때문에 가성비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더 높은 가격을 주고 사기에는 먼가 아쉽습니다. 일단 성능이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인내심이 없으신 분들은 사용하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앱을 실행하는데도 살짝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쓰지 못할 수준은 아닙니다. 다른 분들은 윈도우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일단 기본 윈도우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물론 저는 영상 시청용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치용 윈도우 태블릿 장난감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강추입니다!